티스토리 뷰
목차
최근 텔레그램 딥페이크 피해학교 명단이 공개되었습니다.
피해 학교 명단이 궁금하신 경우 지금 바로 명단 확인하십시오.
피해 신고도 가능하니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텔레그램 딥페이크 피해는 대학교뿐만 아니라 중, 고등학교까지도 포함되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명단 확인하세요.
텔레그램 딥페이크 피해란?
AI가 발전이 되면서 위와 같이 이미지뿐만 아니라 개인의 사진을 도용해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을 악용된 사례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서 딥페이크 영상이 제작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대학교뿐만 아니라 중, 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여학생들의 영상이 생성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만들어진 명단 확인 사이트를 통해서 피해학교 명단도 확인하고 피해를 알고 있는 경우 신고를 바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딥페이크 피해학교 명단 보기
텔레그램 딥페이크 피해학교 명단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보하기를 이용하여 제보도 가능하니 꼭 피해 사례를 알고 있는 경우 제보해 주세요.
피해학교 명단은 끔찍하게도 금일(24.08.27) 기준으로 530군데 정도가 보입니다.
서울, 인천뿐만 아니라 춘천, 여주, 경기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충청북도 가릴 것 없이 모든 지역에 피해 제보가 되고 있습니다.
수사가 어려운 이유?
텔레그램의 경우 해외 기업이기 때문에 협조가 어렵기 때문에 수사가 빠르게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에 발생했던 전적이 있기 때문에 그때보다는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력 처벌을 원하고 있는 국민 청원도 올라오고 있으니 빠른 수사가 되길 기원합니다.
AI로 만들어진 사진이나 영상 관련해서 법적으로 문제가 될 사항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통해서 소문이 나고 보도되면서 순기능으로 빠르게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방안이 생겨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8일 전체 회의가 소집되어 대책을 마련키로 하였다고 합니다.
모니터링과 신고접수가 강화되고 얼른 수사 의뢰가 진행되어 강력한 대책이 세워지길 기대합니다.
텔레그램 측에도 강력한 대책을 요구할 방침이라고 합니다.